스포츠
류현진, MLB.com 선정 `이달의 팀`에 이름 올려
입력 2019-06-02 03:17 
류현진이 이달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MLB 인스타그램 캡처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최고의 한 달을 보낸 LA다저스 좌완 선발 류현진, 메이저리그 전체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류현진은 2일(한국시간) 'MLB.com'이 발표한 5월 이달의 팀에 선발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이달의 팀'은 MLB.com이 비공식적으로 선정해 발표하는 것이다. 이달의 투수상과는 다른 상이다. 그러나 메이저리그 전체를 통틀어 5월에 가장 빛난 선발 투수로 뽑혔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
류현진은 그런 인정을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5월 6경기에서 5승 무패 평균자책점 0.59(45 2/3이닝 3자책)의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163명의 타자를 상대로 홈런은 한 개도 허용하지 않았고 볼넷 3개를 내준 사이 36개의 탈삼진을 잡았다. 피안타율은 0177 피OPS는 0.413에 그쳤다. 다저스는 그가 등판한 6경기 중 5경기에서 이겼다.
나머지 이달의 팀 멤버로는 포수에 개리 산체스(양키스), 내야에 조시 벨(피츠버그) 데릭 디트리치(신시내티) 글레이버 토레스(양키스) 놀란 아레나도(콜로라도), 외야에 에디 로사리오(미네소타) 조지 스프링어(휴스턴) 코디 벨린저(다저스), 지명타자에 오스틴 메도우스(탬파베이) 불펜 투수에 애덤 오타비노(양키스)가 선정됐다.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