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원주 DB, ‘김태술-김민구 영입’ 우승 향한 퍼즐 맞췄다
입력 2019-06-01 10:40 
김태술이 트레이드를 통해 원주 DB로 팀을 옮긴다. 사진=MK스포츠 DB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프로농구 원주 DB프로미가 서울 삼성과의 트레이드를 통해 김태술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또 김민구도 DB유니폼을 입는다.
DB는 1일 김태술과 김민구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미 두 선수의 DB행은 여러 경로를 통해 알려진 상황이었다.
김태술은 동아고와 연세대를 졸업하고 2007년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프로에 데뷔해 10시즌동안 평균 8득점, 4.7어시스트, 2.6리바운드를 기록했으며, 안양 KGC시절, 이상범 감독과 함께 2011-12시즌 팀의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이끌었다. 대신 정희원이 삼성으로 팀을 옮긴다.
또 전주KCC와도 김민구선수를 영입하고 박지훈을 보내는 트레이드에 합의했다.
DB는 FA최대어인 김종규를 영입하며 우승을 향한 전력 보강에 시동을 걸었다. 기존 윤호영과 허웅에 정통 포인트가드인 김태술의 합류로 팀 전력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험이 많은 김태술이기에 노련한 경기운영으로 팀의 리더 역할을 맡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김민구는 내년 1월 상무에서 전역하는 두경민과 함께 경희대 시절 김종규와 대학농구를 평정했던 3총사로 이름을 알렸다. 부상 이후 경기력은 떨어졌지만, 경희대 10학번 트로이카가 DB에서 뭉친 것만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