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등 스마트러닝 '밀크티중학', 자유학년제 대비 학습 콘텐츠 선봬
입력 2019-06-02 18:00 

자유학년제(자유학기제)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신개념 교육제도로 최근 다수의 학교에서 도입하고 있습니다.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교과과정 수업과 다양한 체험학습이 주를 이루는 자유학기활동으로 나뉩니다. 내신 위주의 학교공부와 더불어 중학생 장래희망 진로탐색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특히 중학교 자유학년제 기간 동안에는 지필고사를 시행하지 않고 과정 중심의 중학교 수행평가가 실시됩니다. 이는 결과보다 과정을 더욱 중요시 하고 있어 중학교 1학년생들이 단순 문제풀이 능력보다 창의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스마트러닝 '밀크티중학'역시 자유학기제에 대비하는 다양한 강좌를 선보입니다. 이는 예비중학생 혹은 중학교 재학생에게 학습과 진로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밀크티중학 자유학기제 중학교 인강은 미래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강좌부터 학과체험강좌, 과목별 학습별 강좌, 과정 중심평가 완벽 대비 수행평가 대비 강좌로 구성됐으며,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성향을 구체적으로 진단해 분석하여 콘텐츠를 제공 중입니다.

한편,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은 현재 7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밀크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