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윤아 DAY”…달콤한 ‘여름밤’, 윤아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M+핫컴백]
입력 2019-05-30 18:00 
윤아 ‘여름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윤아가 ‘여름밤의 달콤한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신곡을 공개했다.

윤아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A Walk to Remember(어 워크 투 리멤버)를 발매했다. 타이틀 곡 ‘여름밤 (Summer Night)을 비롯해 감성적인 매력의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앨범명 ‘A Walk to Remember가 윤아의 아름다운 ‘기억을 담은 여정과 ‘기억을 걷다라는 두 가지 의미를 표현한 만큼, 앨범 수록곡들을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맞춰 섬세하게 구성했다. 특히 윤아의 생일날 공개돼 더욱 특별함을 안긴다.

타이틀 곡 ‘여름밤 (Summer Night)은 뜨거운 설렘을 지나 익숙함과 편안함에 접어든 연인의 마음을 선선한 여름밤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발라드 곡이다. 가수 스무살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윤아와 달콤한 호흡을 맞췄으며, 한층 풍성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낭만적인 여름 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여름 휴가를 만끽하고 있는 윤아의 모습이 담겨 있다. 컬러풀한 색감과 청량한 분위기가 윤아의 반짝이는 햇살 같은 비주얼과 조화를 이뤄 눈길을 끈다.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해 글로벌한 인기를 얻은 윤아는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영화 ‘공조, 드라마 ‘THE K2, ‘왕은 사랑한다 등을 통해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또한 예능 ‘효리네 민박2에 출연해 편안하고 진솔한 모습을 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여러 분야에서 활약해온 윤아의 이번 앨범은 본업인 가수로서의 면모를 오랜만에 만날 수 있어 반가움을 산다. 무엇보다 윤아만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 마치 윤아와 추억 여행을 하는 듯한 설렘을 자아낸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