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봉준호 감독X송강호 네 번째 만남 ‘기생충’, 오늘(30일) 개봉
입력 2019-05-30 09:18 
봉준호 감독 송강호 네 번째 만남 ‘기생충’ 오늘(30일) 개봉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오늘(30일) 개봉한다.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30 개봉과 동시에 OST 음원 및 음반을 발매했다.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이야기다.

‘기생충의 OST는 ‘옥자에 이어서 영화 ‘기생충으로 봉준호 감독과 두 번째 협업을 하게 된 정재일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 및 음반에는 더블 타이틀곡 ‘믿음의 벨트와 함께 봉준호 감독이 작사를 맡았고, 전원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역을 맡은 최우식이 직접 노래를 부른 ‘소주 한 잔까지 수록되어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생활고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기우의 모습을 차분한 음색으로 불러주는 최우식의 목소리와 그와 달리 리드미컬한 분위기의 기타 선율의 ‘소주 한 잔은 희극과 비극을 오가는 영화 ‘기생충만의 분위기를 가늠케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증폭시킨다.


봉준호 감독이 직접 엔딩곡 ‘소주 한 잔을 끝까지 듣는 것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팁”이라고 밝힌 만큼, 영화가 끝난 뒤에도 진한 여운을 고조시킬 ‘소주 한 잔이 수록된 OST 음원 및 음반은 이날 만나 볼 수 있다.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이 어우러져, 강렬하고 신선한 영화의 탄생을 예감하게 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