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강성훈 팬들 사과 촉구 성명문 발표 “외모비하논란, 인격+명예 훼손”(전문)
입력 2019-05-14 05:34 
외모비하논란 강성훈 팬들 사과 촉구 성명문 발표 사진=DB(강성훈)
젝스키스 출신 강성훈이 외모비하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강성훈 팬들이 사과 촉구 성명문을 발표했다.

13일 강성훈 갤러리 측은 최근 공개된 강성훈의 영상을 접하고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공식 사과 촉구 성명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영상에서 강성훈은 아이돌들의 외모에 대해 조롱과 비하가 섞인 발언을 하면서 그들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했다”며 가요계의 대 선배로서 해서는 안 되는 만행을 저지른 강성훈에 대해 팬들은 말을 잇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고 덧붙이며 사과를 촉구했다.

앞서 강성훈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강성훈 망언이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인해 또 다시 구설에 휘말렸다.


영상 속 강성훈은 후배 가수들의 외모를 지적하며 요즘 아이돌 못생긴 것 같아. 샵(미용실)에서 보면 더럽게 못생겼다. 왜 그러냐”라며 피부도 더럽다. 왜 이렇게 못생겼어”라며 후배 가수들의 얼굴을 평가했다.

이하 강성훈 갤러리 공식입장 전문.

젝스키스 전 멤버 강성훈의 팬들이 함께하는 강성훈 갤러리는 최근 공개된 강성훈의 영상을 접하고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공식 사과 촉구 성명문을 발표합니다.

해당 영상에서 강성훈은 아이돌들의 외모에 대해 조롱과 비하가 섞인 발언을 하면서 그들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였습니다.

가요계의 대 선배로서 해서는 안되는 만행을 저지른 강성훈에 대해 팬들은 말을 잇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강성훈 갤러리 일동은 그동안 많은 사건이 있었음에도 여전히 그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팬들인 만큼 이번 사태에 대해 조속한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는 바입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