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08-09-28 14:55  | 수정 2008-09-28 14:55
▶ 해태제과 과자 4건 멜라민 추가 검출
해태제과 '미사랑 코코넛' 등 과자 4종류에서 무려 271ppm이 넘는 멜라민이 추가로 검출됐습니다.

▶ 당정, 수입식품 '전면표시제' 도입
정부와 한나라당이 위해식품 근절을 위해 원산지와 OEM 여부를 상표 크기의 2분의 1 이상의 크기로 상표명 주위에 표시하는 수입식품 전면 표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EU, 중국산 유제품 수입 전면 금지
유럽연합, EU가 어린이와 유아용 중국산 유제품의 수입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중국 피해 아동이 1만 명 이상 더 늘어났으며, 일본과 동남에서도 피해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 "힐 차관보, 이번 주 북한 방문"
미 국무부는 힐 차관보가 이번 주 북한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힐 차관보는 영변 핵시설 재가동과 핵 검증시스템 그리고 북한 테러지원국 지정 해제 문제 등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양도세 부담 완화' 10월 초부터 적용
고가주택 기준을 9억 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의 양도소득세 부담 완화 조치가 10월 초부터 앞당겨 시행됩니다.

▶ 주택대출금리 사상 최고…10% 눈앞
원·달러 환율이 4년 여 만에 최고치로 치솟은 가운데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최고 연 10%에 육박하는 폭등세를 보이면서 서민 가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 정부, 공공부문 3만 4천 명 추가 고용
정부가 공공부문의 고용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수단을 총동원해 약 3만 4천 명의 추가고용을 창출하기로 했습니다.

▶ 국제선 유류할증료 다음 달 또 인상
국제선 유류할증료에 적용되는 기준 환율이 7.6% 인상돼 다음 달 유류할증료가 또 오를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