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 뉴스
입력 2008-09-22 12:05  | 수정 2008-09-22 12:05
▶ '종부세 기준 9억 원 잠정합의'
정부 여당은 오늘 당정회의를 열어 종합부동산세 과세기준을 현행 6억 원에서 9억으로 상향 조정하는데 잠정합의했습니다.

▶ '비과세 거주요건' 내년 7월 적용
1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비과세 거주요건 강화조치가 내년 7월 계약 체결분부터 적용됩니다. 내년 6월 말 계약분까지는 2년 거주 요건만 채우면 됩니다.

▶ 해양 바이오연료 등 100조 원 투자
정부는 해양 바이오연료와 태양전지 등 신성장동력 사업에 5년간 100조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소형 화물차 10월 유류세 환급
국세청은 다음 달부터 1톤 이하 소형 화물차에 대해 리터당 250원씩의 유류세가 환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 불안 해소…환율 하락·주가 상승
미국 구제금융 소식에 금융시장이 안정되고 있지만, 주가 상승폭이 둔화되고 있고 환율 낙폭도 줄었습니다. 중국 증시는 오늘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중부지방 밤부터 비
중부지역 밤부터 비가 내린 후 내일 아침에 개겠습니다. 남부지역은 구름만 많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 조영주 사장 오늘 구속 여부 결정
중계기 납품 업체로부터 거액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조영주 사장에 대해 오늘 오후 영장실질심사가 열립니다. KTF와 KT의 합병이 지연될 전망입니다.

▶ '연예비리' PD 9명 형사처벌
검찰은 연예인 출연 비리와 관련해 KBS와 MBC 간부급 PD 두 명을 구속하고, KBS 전 예능팀장은 수배했습니다. 4명은 불구속 기소하고 2명은 약속 기소해 모두 9명을 형사처벌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