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키 작고 결혼도 못해"…"남자인 줄 알았다"
입력 2019-04-26 07:00  | 수정 2019-04-26 07:31
【 앵커멘트 】
국회는 임이자 의원에 대한 문희상 국회의장의 신체접촉으로도 시끄럽습니다.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이 임 의원을 "키가 작고 결혼도 못했다"고 표현해 문제가 됐는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발언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강세현 기자입니다.


【 기자 】
문제의 발언은 문희상 국회의장과 임이자 자유한국당 의원 간 신체접촉이 발생한 직후 있었던 자유한국당 긴급의원총회에서 나왔습니다.

▶ 인터뷰 : 이채익 / 자유한국당 의원
- "저도 좀 키가 좀 작습니다. 키 작은 사람은 항상 그 어떤 자기 나름대로 그 트라우마가 조금 열등감이 있다고요."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이 임 의원을 두둔하려던 게 오히려 문제를 일으킨 겁니다.

▶ 인터뷰 : 이채익 / 자유한국당 의원
- "결혼도 포기하면서 오늘 이곳까지 온, 어떻게 보면 올드미스입니다. '못난' 임이자 의원 같은 사람은 그렇게 모멸감을 주고…."

여기에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자들에게 "처음에는 임 의원이 남자인 줄 알았다"는 말을 했다는 주장까지 나왔습니다.

설 의원 측은 "강한 이미지 때문에 남성인 줄 알았지만, 같이 의정 활동을 하니 좋은 사람이라고 말한 것이 와전됐다"고 해명했습니다.


박범계 민주당 의원도 "문 의장이 성추행했다는 상황은 여러 사람이 지켜보는 상황이어서 성적인 매개가 있을 턱이 없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당은 '성인지 감수성'에 정면으로 반하는 감싸기라며 반발했습니다.

MBN뉴스 강세현입니다. [ accent@mbn.co.kr ]

영상취재 : 안석준 기자
영상편집 : 서정혁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