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 뉴스
입력 2008-09-18 12:05  | 수정 2008-09-18 12:05
▶ 일반인도 병원·로펌 설립 가능
일반인도 동업 형태로 병원이나 변호사사무실을 차릴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서비스선진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 '제 2 롯데월드' 올해 안에 허용
서울 잠실 '제2 롯데월드' 건설이 올해 안에 허용될 전망입니다. 정부는 국방부 등과 협의해 제 2 롯데월드를 허가해 주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 금융 동요…주가 하락·환율 급등
뉴욕증시 급락 등 금융 위기 우려가 다시 부각되면서 코스피가 천4백 선을 다시 밑돌고 원 달러 환율은 1,140원대로 올랐습니다.

▶ 아시아 증시 급락…중국 1,900도 붕괴
아시아 증시도 미국발 금융위기에 대한 공포감이 지속되면서 일제히 급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1,900선이 무너졌습니다.


▶ 재계 '수도권 규제완화' 요청
재계는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민관합동회의'에서 수도권 규제완화와 미국발 금융위기 대책을 정부에 주문했습니다.

▶ '공무원연금 개혁안' 오늘 확정
정부와 공무원노조 등이 참여한 공무원연금제도 발전위원회가 연금 부담률을 단계적으로 높이는 내용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오늘 확정합니다.

▶ 동네 슈퍼, 서울우유 상대 불매운동
서울우유가 가격 인상을 한 뒤 대형마트에서만 할인 행사를 진행하면서 일반 슈퍼 상인들이 크게 반발하며 불매 운동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여 정책의장 "재산세 소급해서 환급"
임태희 한나라당 정책위의장은 지난 7월과 9월에 낸 재산세 납부분은 소급 적용해서 환급하는 쪽으로 법안을 처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