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6시 주요 뉴스
입력 2008-09-14 16:00  | 수정 2008-09-14 16:00
▶ 본격 귀경 행렬…정체구간 증가
추석인 오늘 일찍 성묘를 마친 귀경 차량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고속도로 정체구간이 속속 늘고 있습니다.

▶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한가위 행사
한가위를 맞아 오늘(14일) 서울 시내 곳곳에서 제기차기와 널뛰기 등 민속놀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렸고 차례를 지낸 시민들은 고궁 등으로 추석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 "김정일, 4월부터 가끔 의식 잃어"
와병설이 나도는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올해 4월부터 가끔 의식을 잃는 등 중요 사안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 국회도 뚫렸다…정보 유출 '구멍'
국회도 개인정보 유출 위험에 노출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공공기관 전체에 대한 정보 유출 방지 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 지구촌 곳곳 사고·테러 속출
추석인 오늘, 지구촌 곳곳은 사고로 얼룩졌습니다. 인도에서는 연쇄 테러로 1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고, 러시아에서는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객 88명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 태국 과도정부, 비상사태 해제
태국 과도정부가 수도 방콕 일원에 선포된 비상사태를 12일 만에 전격 해제했습니다.

▶ 가계 이자 부담 1년 새 6조 늘어
가계부채의 빠른 증가와 대출금리 상승으로 일반 가정의 이자 부담이 1년 전보다 6조 2천억 원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박주영, 데뷔전 첫 골…승리 이끌어
프랑스 프로축구 1부리그 AS모나코의 박주영이 데뷔전에서 첫 골을 터뜨렸습니다. 후반에는 추가골을 어시스트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