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무신사 스튜디오와 함께 오는 28일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서 패션 산업 기업을 위한 '패션 브랜드 투자유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와디즈와 국내 최대 패션특화 공유오피스인 무신사 스튜디오가 함께 준비한 것으로, 특히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부지원 사업 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 방법을 공유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와디즈 투자심사역을 통해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실제 투자 유치 사례를 통해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른 자금 조달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패션 브랜드 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투자 유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훈 와디즈 이사는 "패션 산업 내 우수한 브랜드가 많지만 실제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한 기업은 많지 않아 특별히 패션 브랜드만을 대상으로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며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는 '덕투일치'형 투자자가 점점 늘고 있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자금 조달 뿐만 아니라 기업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투자자를 만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