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이슈] “방탄소년단 메시지 공유”...‘아미 유나이티드 인 서울’ 오늘(23일) 개최
입력 2019-03-23 07:0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팬 아미(ARMY)가 함께하는 ‘아미피디아(ARMYPEDIA)의 두 번째 오프라인 이벤트 ‘아미 유나이티드 인 서울(ARMY UNITED in SEOUL)이 오늘(23일) 열린다.
오늘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문화비축기지에서는 공식 팬클럽 아미 5기를 대상으로 한 ‘아미 유나이티드 인 서울 이벤트가 열린다. ‘아미 유나이티드 인 서울은 지난 10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런 아미 인 액션(RUN ARMY in ACTION)에 이은 ‘아미피디아의 두 번째 오프라인 이벤트다.
앞서 진행된 ‘런 아미 인 액션에서는 아미 1만 명이 한 자리에 모여 방탄소년단의 지난 활동 기록을 추억하고, 함께 퀴즈를 푸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열리는 ‘아미 유나이티드 인 서울에서는 아미들이 방탄소년단의 공연 영상을 함께 보고, 방탄소년단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공유하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의 공식팬클럽 이름인 ‘아미(ARMY)와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팬들과 함께 만드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기록 저장소를 의미한다. 방탄소년단 측이 서울과 LA, 뉴욕, 파리, 런던, 도쿄, 홍콩 등 전세계 7개 도시에 배포한 2080개의 QR코드를 팬들이 찾아내 사진을 찍고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