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솔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는 16일 오후 5시 4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하여 5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4억뷰를 기록한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까지 4억뷰를 넘긴 총 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4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으로,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IDOL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과 2000만을 돌파하였으며, 한국 그룹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수상하며 ‘IDOL 뮤직비디오의 전 세계적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처의 그래픽 효과를 더해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는 16일 오후 5시 4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하여 5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4억뷰를 기록한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까지 4억뷰를 넘긴 총 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4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으로,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IDOL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과 2000만을 돌파하였으며, 한국 그룹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수상하며 ‘IDOL 뮤직비디오의 전 세계적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처의 그래픽 효과를 더해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