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정용호, 스페인 전지훈련에 정우영 소집 “구단과 협의 중”
입력 2019-03-05 16:34 
정우영(왼쪽에서 세 번째·20번)이 28일(한국시간) 벤피카와의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벤피카전 대승 후 바이에른 뮌헨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獨 뮌헨)=ⓒAFPBBNews = 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지난 주말 독일 분데스리가에 데뷔한 정우영(20·바이에른 뮌헨)이 정정용호의 스페인 전지훈련 소집 명단(23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오는 5월 폴란드에서 열리는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을 대비한다.
이번 전지훈련 소집 명단에는 U리그, K리그, 해외리그 등 다양한 소속의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그 가운데 유럽파 중 유일하게 정우영이 포함됐다. 이강인(18·발렌시아)은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
정우영은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열린 2018-19시즌 분데스리가 묀헨글라드바흐와의 원정경기에 후반 41분 토마스 뮐러를 대신해 투입됐다. 그의 분데스리가 데뷔 무대였다. 짧은 시간이나 유효슈팅을 시도하는 등 괜찮은 활약을 펼쳤다.
지난해 11월 27일에는 바이에른 뮌헨 소속 한국인 첫 번째, 아시아인 다섯 번째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르기도 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바이에른 뮌헨에 정우영의 소집 요청 공문을 보냈으며, 소집 여부를 놓고 구단과 협의 중이다.
U-20 대표팀은 11일 파주NFC에 소집해 16일까지 훈련을 실시한 후 17일 스페인으로 출국한다. 22일 프랑스, 25일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평가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은 2019 FIFA U-20 월드컵 본선 조 추첨 결과 포르투갈, 남아프리카공화국, 아르헨티나와 F조에 편성됐다.
◆U-20 대표팀 스페인 전지훈련 소집 명단(23명)
GK: 고동민(마츠모토 야마가), 박지민(수원삼성), 이광연(강원FC)
DF: 김태현(울산현대), 김현우(디나모 자그레브), 박호영, 이상준(이상 부산아이파크), 이지솔(대전시티즌), 황태현(안산그리너스FC)
MF: 고재현(대구FC), 구본철(단국대), 김재성(동국대), 박경민(부산아이파크), 박태준(성남FC), 윤동권(선문대), 이인규(FC서울), 전정호(아주대), 최준(연세대)
FW: 김세윤(대전시티즌), 박정인(울산현대), 오세훈(아산무궁화FC), 임재혁(대구FC), 정우영(바이에른 뮌헨)
rok1954@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