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민은행, 온라인 펀드·보험 서비스 전면 개편
입력 2019-03-05 10:53 

KB국민은행은 5일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 및 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다소 어렵게 느껴왔던 펀드와 보험상품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 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펀드 운용규모나 투자비용과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펀드 상세정보 화면에서는 고객의 가입의사 결정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한눈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투자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가입한 펀드의 운용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My펀드진단 서비스'와 'Fun & 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 서비스를 도입했다.
더불어 고객이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 연금저축펀드 가입고객의 연금수령신청 및 연금저축펀드계좌 해지 등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하던 거래를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보험상품도 소비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변액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등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스타뱅킹을 통해서도 대부분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간편설계 기능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간단한 터치로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으며 추천상품 기능은 가입목적과 생애 주기만 선택하면 원하는 상품들을 보여준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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