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百, 백화점 큰 손 `웨딩 고객` 위한 홈페이지 오픈
입력 2019-02-28 10:17 
[사진제공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온라인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웨딩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딩멤버스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2016년부터 운영 중인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를 온라인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이번에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롯데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결혼 준비에 예물, 혼수 등 평균 10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지출해 백화점 웨딩멤버스를 이용할 경우 그 다음해에 백화점 VIP로 선정이 된다"며 "따라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려는 고객들이 많아 롯데백화점의 웨딩멤버스는 지난 3년간 약 5만 명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웨딩멤버스 홈페이지'에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은 온라인 웨딩멤버스 가입이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기존에는 각 점포에 위치한 웨딩센터나 사은행사장에 본인 신분증과 예식장 계약서 또는 예식 관련 계약 서류를 지참, 방문해야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가입한 후 관련 서류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 웨딩 멤버스 가입 후 9개월 간 적립되는 롯데백화점 웨딩 마일리지를 홈페이지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업계 유일의 직영으로 운영되는 웨딩 컨설팅 온라인 상담 및 방문 상담 예약과 혼수 상품 구매 리스트 확인, 전자영수증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웨딩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 30일까지 두 달 간 웨딩 홈페이지에서 매일 100명에게 '엘포인트' 2000점을 증정하는 게 대표적이다. 12월 31일까지는 웨딩 멤버스 이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들 중 매월 1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기존의 웨딩서비스를(웨딩컨시어지, 웨딩마일리지 등) 더욱 강화하고, 결혼을 앞둔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접근하고 준비할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