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ITZY, ‘달라달라’ MV 빌보드 유튜브 차트 2위 “K팝 데뷔가수 최고 기록”
입력 2019-02-25 11:51 
ITZY(있지) ‘달라달라’ MV 빌보드 사진=JYP엔터테인먼트
[MBN스타 김노을 기자] ITZY(있지)가 미국 빌보드에서도 K팝 데뷔 그룹으로서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지난 23일 빌보드에 따르면 ITZY는 데뷔곡 ‘달라달라로 이날 기준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3위를 차지했다. 또한 ‘달라달라 외 데뷔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의 또 다른 수록곡인 ‘WANT IT?으로 이 차트 8위에 올랐다.

이에 대해 빌보드는 ITZY가 데뷔와 함께 이 차트에 처음 진입하며 톱10에 2곡을 랭크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런가하면 ITZY는 ‘달라달라 MV로 빌보드 유튜브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빌보드는 K팝 데뷔 가수로는 최고 기록”이라고 평가했다. ‘달라달라 MV는 공개 24시간 만에 1400만뷰를 돌파하고 K팝 데뷔 그룹으로서는 최고 기록을 세우며 K팝의 새 역사를 쓴 바 있다.

ITZY는 데뷔곡 ‘달라달라 공개 이틀째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25일 오전 기준 여전히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역대급 신인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진가는 무대에서 더욱 인정받고 있다. 신인답지 않은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발랄한 에너지 그리고 남다른 비주얼을 뽐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노을 기자 sunset@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