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박진아 아나운서의 이슈컷 '티셔츠-핑크 호수-둥지 집-새 번호판"
입력 2019-02-25 09:41  | 수정 2019-02-25 10:59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티셔츠]입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얼굴이 검은색 티셔츠에 인쇄돼 있는데요. 그 밑엔 평화를 뜻하는 'PEACE'라는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시내의 한 상점에서 두 정상의 얼굴이 인쇄된 티셔츠를 제작하는 모습인데요.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이틀 앞으로 성큼 다가오면서, 개최지인 하노이에선, '정상회담 마케팅'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핑크 호수]입니다. 두 아이가 호수를 보고 있는데요.그런데 이 호수의 색깔이 좀 독특하죠. 딸기 우유처럼 핑크빛을 띠고 있습니다. 주 멜버른의 한 공원 안에 실제 존재하는 호수로, 염도가 높아 '소금 호수'라고 불린다는데요. 강수량이 적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 호수 밑 소금 결정체에 붙어 자라는 해조류가 박테리아와 서로 반응해 분홍빛을 띠게 된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호수 본래의 색으로 되돌아간다고 하니까요. 호주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날이 추워지기 전에 방문해보면 좋을 거 같네요.

세 번째 이슈 태그는 [둥지 집]입니다. 절벽에 네모난 건물들이 달려있습니다. 스웨덴 스톡홀름에선 둥지 모양의 집을 짓는 아이디어가 소개됐는데요. 이름도 '새의 둥지'라는 뜻의 네스트박스라고합니다. 이민자와 난민자의 증가에 따른 스웨덴의 주택난을 해결하기 위한 거라는데요. 지상이 아닌 절벽 중간에 지어 토지 사용료를 줄여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안전에 대한 우려 때문에 아직 실제 건축이 이뤄지지 않았는데요. 안전성만 확보한다면, 주택난 해결에 새로운 대안이 되지 않을까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번호판]입니다. 여기 하얀 바탕의 승용차 번호판이 있는데요. 그런데 번호판의 숫자가 6자리가 아닌 7자리입니다. 이 번호판은 오는 9월부터 국토교통부에서 발급하는 새 승용차 번호판인데요. 차량의 증가로 신규 발급이 가능한 번호가 모두 소진되면서, 숫자가 추가된 번호판이 등장한 겁니다. 번호판 디자인도 바뀌었는데요. 번호판 왼쪽에 청색 바탕에 태극문양과 홀로그램, 대한민국의 영문 표기 약칭인 'KOR'이 새겨집니다. 번호판 재질도 반사 필름으로 바뀌는데요. 밤에도 번호를 쉽게 식별해 야간 교통사고 방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박진아의 이슈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