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순자 아들이 쓴 사무실 비용 반납해야"…여야, 징계 촉구
입력 2019-02-14 19:32  | 수정 2019-02-14 19:57
【 앵커멘트 】
MBN이 보도한 박순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의 국회 특혜출입 논란 관련해 정치권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여야가 한목소리로 '이해충돌' 문제를 지적하며 한국당의 엄중한 조치를 촉구했는데요.
시민단체에서는 아예 이번 기회에 전수조사를 하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전정인 기자입니다.


【 기자 】
아들을 입법보조원으로 등록해 자유로운 국회 출입에, 의원 사무실까지 사용하게 한 박순자 한국당 의원을 향해 여야가 한목소리로 비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간기업 대관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양 모 씨가 국회에서 무엇을 했는지를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가족관계를 이용해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했다면 이해충돌 방지 의무에 반하는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 인터뷰 : 현근택 /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 "박순자 의원은 아들이 국회에서 무엇을 했는지를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고요. 자유한국당도 철저히 조사해서 이에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바른미래당도 "아들에 대한 특혜를 넘어 특정 민간기업에 대한 특혜"라며 윤리위 회부 등 한국당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정의당은 아들이 이용한 국회 사무실 비용을 반납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 인터뷰 : 최석 / 정의당 대변인
- "이해충돌도 아닌 명백한 배임입니다. 작년 상반기부터 현재까지 아들이 이용한 사무실 비용은 추정해 반납해야 할 것입니다. "

시민단체에서는 이번 기회에 아예 입법보조원 전수조사를 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전정인 / 기자
- "국회 사무처는 입법보조원 문제에 대해 의원실 스스로가 자정해야 할 문제라며 전수조사에 부정적이어서 이번 사태가 흐지부지 넘어갈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MBN뉴스입니다."

영상취재 : 안석준 기자
영상편집 : 김경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