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영역 초월 대세의 인기를 입증했다.
강다니엘은 아이돌차트 1월 2주차 평점랭킹에서 역대 최다득표인 7만표를 기록하며 44주 연속 최다득표자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72129명의 참여를 받아 최다득표자에 올랐다. 이로써 강다니엘은 최다득표 기록을 44주로 늘리며 독주 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강다니엘의 뒤를 이어 지민(방탄소년단, 52433명), 뷔(방탄소년단, 34509명), 정국(방탄소년단, 16205명), 하성운(15401명), 라이관린(8859명), 박우진(8629명), 미야와키 사쿠라(아이즈원, 6729명), 박지훈(6072명), 황민현(6028명) 등이 높은 득표수를 기록했다.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12월 24일부터 2019년 1월 25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601,92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한 결과, 강다니엘, 백종원, 손흥민, 이승기, 현빈, 박보검, 이병헌, 박지성, 박서준, 정우성, 유재석, 공유, 하정우, 김민재, 육성재, 전현무, 차은우, 이상민, 김재환, 이순재, 원빈, 정준호, 소지섭,유승호, 신동엽, 송중기, 박성광, 유연석, 류승룡, 류준열 순으로 나타났다.
1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279 소통지수 1,227,059 커뮤니티지수 748,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5,42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694,306보다 317.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강다니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18,170,247개와 비교하면 29.8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2.71% 상승, 브랜드 소통 18.34% 상승, 브랜드 확산 16.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남자 광고모델 2019년 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잘생기다, 멋지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인스타그램, 팬카페, 콘서트"가 높았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4%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수 강다니엘이 영역 초월 대세의 인기를 입증했다.
강다니엘은 아이돌차트 1월 2주차 평점랭킹에서 역대 최다득표인 7만표를 기록하며 44주 연속 최다득표자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72129명의 참여를 받아 최다득표자에 올랐다. 이로써 강다니엘은 최다득표 기록을 44주로 늘리며 독주 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강다니엘의 뒤를 이어 지민(방탄소년단, 52433명), 뷔(방탄소년단, 34509명), 정국(방탄소년단, 16205명), 하성운(15401명), 라이관린(8859명), 박우진(8629명), 미야와키 사쿠라(아이즈원, 6729명), 박지훈(6072명), 황민현(6028명) 등이 높은 득표수를 기록했다.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12월 24일부터 2019년 1월 25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601,92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한 결과, 강다니엘, 백종원, 손흥민, 이승기, 현빈, 박보검, 이병헌, 박지성, 박서준, 정우성, 유재석, 공유, 하정우, 김민재, 육성재, 전현무, 차은우, 이상민, 김재환, 이순재, 원빈, 정준호, 소지섭,유승호, 신동엽, 송중기, 박성광, 유연석, 류승룡, 류준열 순으로 나타났다.
1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279 소통지수 1,227,059 커뮤니티지수 748,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5,42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694,306보다 317.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강다니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18,170,247개와 비교하면 29.8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2.71% 상승, 브랜드 소통 18.34% 상승, 브랜드 확산 16.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남자 광고모델 2019년 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잘생기다, 멋지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인스타그램, 팬카페, 콘서트"가 높았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4%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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