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황금 설 연휴 호텔서 하루쯤은 묵어볼까
입력 2019-01-19 13:08 
[사진제공 = 그랜드 하얏트 서울]

주말을 포함해 딱 5일을 쉴 수 있는 올해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 호텔업계가 분주하다. 호텔에서 1박 정도는 힐링의 시간을 가지려는 수요 문의가 많아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명절 연휴가 10일 가까이 되면 해외여행 등으로 빠져나가는 수요가 많을텐데 올해처럼 5일이면 국내 호텔업계에는 딱 좋다"며 "길지도 그렇다고 또 너무 짧지도 않아서 하룻밤 정도 호텔에서 가족끼리 뜻깊게 보내려는 수요가 생기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른바 '설캉스'를 노리는 것. 어린 자녀를 동반한 고객을 위한 키즈 패키지부터 문화생활을 즐기거나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알뜰살뜰 패키지까지 호텔에서 발빠르게 마련한 설캉스 상품들을 살펴봤다.
◆ 어린 자녀의 놀이 해결할만한 호텔 패키지 원한다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2019 설날 패키지'는 온 가족이 다 함께 겨울 휴가를 즐기기에 제 격이다.

가족이 머무르기에 안락한 객실과 여유롭게 즐기는 조식은 물론 남산한옥마을에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반짝이는 도시 야경과 함께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패키지 이용은 2월 1~6일까지며 가격은 32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JW 메리어트 서울은 설 연휴 기간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JW 키즈 홀리데이'를 선보인다. 럭셔리한 호텔 객실에서의 1박 및 키즈 풀과 대형 실내 수영장 이용이 포함돼 있는 상품이다. 특히 놀면서 배우는 어린이 놀이 문화 콘텐츠 업체 '키즈캔'과 같이 운영하는 '키즈캔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이 눈길을 끈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2월 2~5일이며, 가격은 28만5000원(성인 2인, 어린이 1인 기준이며 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는 '플레이 인 짐보리 패키지'를 준비했다. 패키지 고객만을 위해 꾸며진 공간에서 어린 자녀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포함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용료는 무료다.
예를 들어 '맥포머스와 클릭포머스 존'에서는 짐보리를 대표하는 장난감인 맥포머스, 클릭포머스를 마음껏 가지고 놀 수 있는 한편 닌텐도 스위치, DS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닌텐도 플레이 존'도 마련돼 있다. 이용기간은 2월 1~6일까지 가격은 호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 = 서울신라호텔]
◆눈과 입 즐겁게 해줄 와인·디저트로 무장한 곳은
서울신라호텔은 설캉스 수요를 겨냥해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를 선보였다. 프랑스 콘셉트에 맞춰 10여종의 와인과 마리아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프로모션 혜택이 포함된 상품이다.
특히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유명 인사들의 결혼식으로 유명한 신라호텔 대연회장인 '다이너스티'에서 화려하게 준비돼 기대를 더욱 모은다. 2월 3~5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35만원부터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는 '버블리 홀리데이' 설 패키지를 2월 3일부터 5일까지 선보인다.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다채로운 디저트와 와인부터 분위기를 한껏 높여줄 라이브 재즈 뮤직까지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더불어 신년운, 연애 등을 콕 짚어줄 타로 마스터와의 신비한 만남으로 신년 운세를 비춰볼 수 있는 시간도 포함돼 있다. 가격은 26만원부터다(세금 봉사료 별도).
[사진제공 =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지출 많은 설 연휴 합리적인 가격대의 패키지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독산 호텔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돼지 객실 패키지'를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선보인다. 최근 가성비와 가심비를 중요시 여기는 소비 트렌드를 감안해 지출이 많은 설 연휴에도 합리적으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DIY 패키지로 마련했다. 조식 및 프리미어 라운지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 대신 슈페리어 기본 객실을 기준으로 패키지 가격은 9만원(세금 포함)이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에서는 '설앤스윗 패키지'를 내놓았다. 해당 패키지에는 호텔 내 수영장, 피트니스 및 14층에 마련된 '이그제큐티브 라이브러리 &' 시설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다. 가격은 13만8000원부터로 부가세 10%가 별도이며 봉사료는 받지 않는다. 또 더 킹스 2인 조식을 추가하면 6만3800원(부가세 포함)을 내야 한다. 이용 시 함께 투숙하는 어린이 1명에게는 무료 조식 혜택이 제공된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