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남양유업 '아이꼬야 곰팡이' 사과 이틀 만에 이벤트 광고…"진정성 없다"
입력 2019-01-18 14:11  | 수정 2019-04-18 15:05

남양유업이 자사 음료 제품 ‘아이꼬야 레드비트와 사과에서 곰팡이가 나왔다는 소비자 제보와 관련 지난 16일 공식 사과했습니다.

남양유업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에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올리고 당사 ‘아이꼬야 우리 아이 주스 레드비트와 사과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견되었다는 클레임(항의)으로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14일 저녁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 맘카페 등에는 남양유업의 어린이용 주스 ‘아이꼬야를 10개월 아기에게 먹이다가 곰팡이를 발견했다는 소비자 제보가 게재돼 파문이 일었습니다.


소비자 A 씨는 이날 5살 아이와 10개월 아기에게 아이꼬야 레드비트와 사과맛 주스를 먹이다가 얼룩덜룩한 이물질을 발견했다”며 남양유업 본사 직원과 함께 음료 캔을 열어보니 곰팡이 덩어리가 나왔다”고 했습니다.

A 씨가 글과 함께 게재한 사진에는 커다란 곰팡이 덩어리가 들어 있어 소비자들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당시 남양유업은 ‘제조 과정이 아닌 유통 과정에서 생긴 문제로 파악했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파문이 가라앉지 않자 16일 공식 사과문을 내고 한 차례 더 해명했습니다.

남양유업은 내·외부 전문기관의 조사결과 해당 제품은 아이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종이 캔에 담은 제품으로 택배로 배송되는 운송 과정 중 충격에 의해 핀홀(미세한 구멍)이 생성되어, 외부공기가 유입, 곰팡이가 발생된 사안”이라면서 제조과정이 아닌 배송 상의 문제로 확인됐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어 아이꼬야는 저희 남양의 아기 전문 브랜드인 만큼 아기가 먹을 때까지 끝까지 책임진다는 소명감으로 친환경 종이캔의 특성까지 반영한 배송 상의 재포장 과정을 추가로 보완해 재발을 방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일각에서는 남양유업의 공식 사과도 진정성이 없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아이꼬야 파문이 발생한지 이틀 만에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번 주 간식도 아이꼬야와 함께해요”라며 이벤트 광고를 게재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인스타그램에는 꼭 지금 이런 이벤트를 해야 했나”라며 항의 댓글이 게재됐습니다.

남양유업 측도 댓글을 달며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내외부 전문기관 조사 결과 제조 과정이 아닌 배송 상 문제임이 확인됐다”고 알렸습니다.

남양유업은 결국 어제(17일) 인스타그램에도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남양유업 측 관계자는 이벤트 관련 소비자 항의에 대해 업로드 시점을 고려했어야 했다”며 다시 한번 사과의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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