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7년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승 허'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7시 18분께 유튜브 조회수 6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들었다.
'DNA'는 공개 이후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4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해 2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등 4편의 4억뷰 뮤직비디오, '피 땀 눈물' '세이브 미' '아이돌' 등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 '낫 투데이' '상남자' '봄날' 등 3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 '댄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 '하루만' 등 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2, 13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러브 유어셀프' 일본 돔 투어를 이어간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7년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승 허'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7시 18분께 유튜브 조회수 6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들었다.
'DNA'는 공개 이후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4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해 2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등 4편의 4억뷰 뮤직비디오, '피 땀 눈물' '세이브 미' '아이돌' 등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 '낫 투데이' '상남자' '봄날' 등 3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 '댄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 '하루만' 등 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2, 13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러브 유어셀프' 일본 돔 투어를 이어간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