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냉면집 겨울메뉴 개발.. 냉면육수+고기고명 ‘온면 완성’
입력 2019-01-09 23:25  | 수정 2019-01-09 23:2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누리 객원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이 냉면집 겨울메뉴를 개발했다.
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는 청파동 하숙골목 냉면집을 방문한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냉면집 사장님은 겨울메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을 구했다. 백종원은 냉면이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냉면 맛이 아직 소문이 안 나서 그래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백종원의 의견에 힘입은 사장님은 전 그냥 겨울에 냉면 한 가지만 밀려고 한다”라고 소신을 전했다. 백종원은 겨울에 냉면이 안 팔려도 냉면가마를 돌려야잖아요. 그걸 활용하면 좋은 거거든요”라고 설명했다.

또 백종원은 냉면의 가격 8천원이 대학생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하며 그거보다는 싼 음식으로 하려고요. 겨울이니까 따뜻한 걸로요”라고 전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사장님과 함께 주방으로 들어간 백종원은 밀가루면에 냉면 육수를 넣자고 제안했다. 백종원은 고명은 비빔냉면 고기고명 얹어서 하면 돼요”라며 간단한 온면 레시피를 공개했다.
온면을 시식한 백종원은 짧은 감탄사로 맛 표현을 대신했다. 백종원은 여기에 고명만 고민하시면 되겠다. 사장님이 반죽을 잘하신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