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엠씨더맥스 이수 "린, 세계 최고 보컬…응원 고마워"
입력 2019-01-02 17:18 
엠씨더맥스 이수. 사진|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엠씨더맥스 이수가 아내이자 가수 린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엠시더맥스 정규 9집 'Circular'(써큘러) 발매 기념 음감회가 열렸다.
이날 이수는 아내 린의 새 앨범에 대한 반응 관련 질문에 "이번 앨범 하면서 여러모로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수는 "린 씨도 세계 최고 보컬리스트리이기 때문에 디렉팅도 같이 봤고 ,함께 만든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며 "앨범 수록곡을 굉장히 좋아해주고 응원 많이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앨범명 'Circular'는 광활한 얼음 대지 위 원형으로 이루어진 순환적 구조의 빙하 균열을 상상하며 착안했다. 불완전을 뜻하는 균열이 메워지면서 원활하게 순환되는 것처럼, 살아가고 사랑하며 생기는 여러 감정의 상처와 회복을 엠씨더맥스의 노래로 표현하고자 했다.
타이틀곡 '넘쳐흘러'는 애절한 이별 후 되돌릴 수 없이 멀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깊게 남은 상처가 괴로워 붙잡을 수 없는 슬픔을 담았다. 이수의 감성이 녹아든 가사와 섬세한 기타, 격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져 이별의 슬픔도 극대화 시킨다.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도 진행하고 있는 엠씨더맥스는 부산, 대구, 광주, 전주, 울산 그리고 추가 오픈한 수원과 성남, 고양, 창원, 제주 지역에서 오는 3월까지 공연을 이어간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