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NHN엔터 바둑AI `한돌`, 신민준 프로기사와 오늘 대국
입력 2018-12-28 15:02 
[사진 제공 =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바둑게임 '한게임 바둑'은 자체개발한 바둑 AI(인공지능) 프로그램 'HanDol(한돌)'이 28일 오후 8시 신민준 프로기사와 대국을 연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 달 동안 총 다섯 명의 최상위 랭킹 바둑 프로기사와 릴레이 대국을 펼치는 '프로기사 톱5 vs 한돌 빅매치' 이벤트의 일환이다.
한돌과 대국을 펼치는 신민준 9단은 13살에 입단해 입단 전부터 이세돌 9단의 제자로 관심을 모았으며 올해에는 '2018년 제 5회 메지온배 오픈신인왕전 우승', '2018년 제 5회 글로비스배 세계바둑 U-20 준우승' 등을 차지했다.
대국은 한게임 바둑 대국실을 통해 관전할 수 있고, 인기 바둑 유튜버인 '강남바둑센터TV'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해설 방송에는 강남바둑센터TV와 오정아 프로 4단이 해설자로 참여한다.

신민준 9단은 "한돌의 기보를 몇 판 봤는데 이미 프로기사보다 잘 둔다고 생각해서 부담은 없다"면서 "이기는 것보다는 배운다는 마음으로 두려고 한다"고 말했다.
프로 최강 5인방의 대국은 이날 신민준 9단을 시작으로 ▲내년 1월 2일 이동훈 9단 ▲1월 9일 김지석 9단 ▲1월 11일 박정환 9단 ▲1월 23일 신진서 9단 순으로 열린다.
한게임 바둑은 또, '승자 맞히기'와 '베팅왕' 이벤트를 실시하고 승자를 맞히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페이코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베팅 수익과 적중 점수에 따라 '최고 수익왕'과 '최고 적중왕'을 선발해 바둑 머니도 지급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