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美 빌보드, 동방신기 주목 "2000년대 아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보이 그룹"
입력 2018-12-28 14:5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K-POP 지존 보이그룹 동방신기가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의 주목을 받았다.
미국 매체 빌보드는 지난 27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POP 레전드 동방신기가 재지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신곡 ‘Truth를 발표하고 데뷔 15주년을 기념했다”며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뉴 챕터 #2: 더 트루스 오브 러브'( New Chapter #2: The Truth of Love)를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 곡 ‘Truth는 재즈 악기들과 펑키한 베이스, 그루비한 신스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의 부드러운 보컬이 층을 쌓듯 함께 어우러지는 리드미컬한 R&B 기반의 댄스 곡”이라고 설명함은 물론,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댄스는 늘 동방신기의 강점이며, 단순히 두 멤버뿐만 아니라 그들의 그림자까지 곡의 느낌을 타는 듯하다”고 호평했다.
빌보드는 또 동방신기 데뷔 15주년을 조명하며 "동방신기는 2000년대 아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보이 그룹”이라고 소개해 글로벌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줬다.
한편, 동방신기는 지난 26일 '뉴 챕터 #2: 더 트루스 오브 러브'를 발매했으며 오는 31일 방송되는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해 신곡 ‘Truth 무대를 방송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ksy70111@mkinternet.com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