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청년키움식당 양재점 운영팀 모집…"오늘은 내가 청년키움식당 요리사"
입력 2018-12-28 10:36  | 수정 2018-12-28 11:41
청년키움식당 운영팀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마이샵온샵]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고 마이샵온샵에서 운영하는 청년키움식당(양재점)이 내년 11일까지 운영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미래 외식 산업을 주도할 청년 창업가의 발굴과 육성이 목적이다.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매장과 주방시설을 무료로 빌려주고 직접 운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팀 또는 청년팀이다. 대학생팀은 6~10인으로 구성된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청년팀은 3인 이상의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올해에는 청년 3팀과 대학생 9개팀 총 109명이 청년키움식당 운영을 경험했다.
활동기간은 팀당 1~2개월이며, 이 기간 동안 청년들은 기획부터 운영까지 외식창업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운영사인 외식 인큐베이팅 스타트업 마이샵온샵은 메뉴 선정부터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청년키움식당(양재점)에 선발되면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 위치한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업장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 조리가 가능한 주방 약 66㎡(옛 20평)과 홀 약 66㎡(옛 20평)으로 구성돼 있다. 청년키움식당을 마친 후 실력이 우수하고 창업 의지가 강한 팀을 대상으로 오너쉐프 등 전문가들의 사후 멘토링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와 간단한 양식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학생팀은 별도로 지도교수의 추천서도 필요하다. 서류접수는 오는 1월 1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샵온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