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호텔, 추신수 선수와 '소방관 응원 캠페인' 진행
입력 2018-12-27 06:59  | 수정 2018-12-27 14:32
롯데호텔이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 선수와 함께 서울 중부소방서에서 소방관 응원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2010년 롯데호텔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년 롯데호텔 임직원들과 함께 뜻깊은 사회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추 선수는 행사에서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이사와 함께 소방관 기동복을 입은 채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습니다.

추 선수와 김 대표는 또 직접 소방훈련장으로 이동해 굴절차 탑승, 소방 장비 활용, 인명 구조 등 실제 출동 시나리오에 따른 도상훈련에 참가해 소방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중압감과 긴박감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아울러 롯데호텔이 마련한 따뜻한 점심과 호텔 이용 고객과 임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카드 등 성심껏 준비한 선물을 서울중부소방서 소방관 300명에게 전달했습니다.

▶ 인터뷰 : 김정환 / 롯데호텔 대표
- "앞으로 저희(롯데호텔)도 안전관리를 자체적으로 더 열심히 하고, 또 중부소방서와 그리고 추신수 선수와 함께 전 국민의 안전이 잘 관리되는 그런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인터뷰 : 추신수 / 텍사스 레인저스
- "제가 이렇게 체험까지 하게 되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얼마나 고생하고 계신지. 이런 것은 알려지고 보이지 않는 부분이기에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체험함으로써 얼마나 더 소방쪽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힘든 일을 하고 계시는지 느껴봤으면 좋겠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영상취재: 현기혁 VJ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