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창립식 마닐라에서 개최
입력 2018-12-24 17:33 

지난 21일 더마닐라호텔에서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창립식 및 후원의 밤이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동만 주필리핀 대한민국대사, 원태경 강원도의회 운영위원장 등의 축사로 성대하게 개최됐습니다.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창립식은 아나운서 겸 배우 김하정의 사회로 필리핀 국가연주를 먼저, 대한민국 국민의례를 뒤에 진행함으로 필리핀을 존중하는 프로그램 구성을 선보여 참석한 필리핀인들에게 극찬을 받은 것은 물론, 최근 불거지고 있는 클록 지역 한인들의 불법체류자 단속도 이민청 수사관을 창립식에 초청함으로써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창립식 기간에 일시중단 되는 등 재필리핀 강원도민회의 창립으로 한인사회의 사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참석한 이민청 리카르도 국장은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창립식에 VIP로 초대받아 영광스럽고 필리핀 국민을 우선 배려하는 행사진행에 감동 받았으며 최고급 호텔에서 식사에 K-POP 공연까지 필리핀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제공해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뜻을 공식석상에서 전했습니다.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정한 회장은 "강원도 사람들은 친절하고, 성실하며 순박하기에 같은 한국인이라도 강원도민들은 정직하고 배려심이 더 많다"고 화답했습니다.

이날 창립식에서는 K-POP 그룹 '느와르'가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홍보대사에 위촉되었으며 강원도 홍보대사인 가수 전원석의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또한 필리핀에서 유명한 방송인 라이언방도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강원도와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간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필리핀 거주 강원도민들의 위상이 한결 높아지고 있습니다.
행사 직후 창립식에 참석한 필리핀인들은 "강원도가 어디인지도 몰랐었는데 지금은 강원도를 알게 되었다, 정말 아름답고 멋진 곳이라 한국에 가게 된다면 꼭 한번 강원도에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재필리핀 강원도민회는 필리핀 전역을 아우르는 두 번째 전국조직으로 마닐라에 도민회 사무실을 필두로 클락, 일로일로에도 도민회 분소를 개설할 예정으로 필리핀 전국에 강원도민들이 언제든 쉽게 방문해서 고향소식을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재필리핀 강원도민회 최신 사무국장이 전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