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9 팁스(TIPS) 신규 운영사 모집
입력 2018-12-24 09:35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24일 2019년도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10개 내외의 신규 운영사를 선발할 계획임을 밝혔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성공벤처인과 VC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 선별, 민간투자·육성-정부지원을 연계해 기술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내년도 운영사는 AI, VR 등 4차산업혁명 기술분야의 전문투자사와 대기업·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술교류·판로 네트워크형 기관을 우대해 첨단산업 분야의 전략적 지원을 확대한다. 또한 비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 소재 투자사에 가점을 부여해 창업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엔젤투자재원 및 창업팀 보육, 글로벌 진출 지원역량을 갖춘 중기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며, 신청 기간은 12월 24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이다.평가 요소는 창업팀에 대한 엔젤투자재원 및 보육 역량(글로벌 진출역량 포함), 보육공간 구비, 컨소시엄 내 글로벌(해외) 투자·보육기관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보육공간을 제공하거나 주간사와 함께 보육·투자·기술개발 연구·교류를 지원할 수 있는 대학, 연구기관 등과 컨소시엄 가능하다. 선정 절차는 우편이나 현장 접수 후 서면평가·현장실사·대면평가 실시를 통해 3월 중 운영사 최종 선정 예정이다. 중기부는 팁스 참여를 희망하는 액셀러레이터 등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0일(목) 팁스타운(서울 역삼동)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팁스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