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운대, `학부모 진로진학콘서트` 개최
입력 2018-12-21 08:53 
광운대가 지난 19일 `학부모 진로진학콘서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 = 광운대]

광운대학교는 지난 19일 낮 12시부터 17시까지 교내 80주년기념관 3층 대강당에서 고 1·2 및 중 3(예비 고1)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사정관과 함께 하는 예비 고1·2·3 학부모 진로진학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첫 특강은 조효완 광운대 입학전형전담교수가 나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진학 지도'를 주제로 발표했다. 조 교수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기본은 지원할 학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가지고 얼마나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가"라며 "단순히 입시만을 준비한다는 생각보다 학생 스스로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를 먼저 파악하고 결과보다 과정을 즐기며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채용석 서울배명고등학교 교사가 '학생부종합전형 자녀 진로 지도'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효완 교수를 좌장으로 한 '입학사정관·고교교사에게 묻는다' 토론에는 김지훈 서울여대 입학관리팀장, 백은희 광운대 입학사정관, 최현문 한국외대 입학사정관, 안성환 서울 대진고 교사, 채용석 서울 배명고 교사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광운대는 내년 1월 22일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진로진학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