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 `뉴 빅스비` 갤노트9 외 노트8·갤스S9·S8 단말로 확대
입력 2018-12-20 07:33 
정의석 부사장, 빅스비 개발자 데이서 기조연설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정의석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이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삼성전자 주최로 열린 '빅스비 개발자 데이'에서 '삼성의 소프트웨어 비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빅스비...

삼성전자의 AI 비서 '뉴 빅스비(빅스비 2.0)'가 갤럭시노트9 외 다른 기기로도 확대된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달 말부터 갤럭시S9 시리즈를 시작으로 갤럭시S8 시리즈, 갤럭시노트8에 뉴 빅스비가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뉴 빅스비 업데이트는 구글 최신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데이트와 함께 이뤄진다.
글로벌 기준 이달 말부터로, 국내에서는 내년 1월부터 이전 기기에서도 뉴 빅스비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뉴 빅스비는 올해 8월 갤럭시노트9과 함께 출시됐다. 당시 삼성전자는 뉴 빅스비가 대화 문맥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제3자 개발자(써드파티) 앱 연동을 통한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빅스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통합 개발 환경을 개발자에게 오픈해 다양한 캡슐을 개발하게 함으로써 빅스비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초에는 사용자들이 캡슐을 이용할 수 있는 '빅스비 마켓플레이스'를 내놓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개발자들의 참여가 늘어나고 마켓플레이스가 열리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