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엄지의 제왕' 막힌 혈관 뻥 뚫어주는 셰이크 레시피 공개…맛은 어떨까
입력 2018-12-19 15:45  | 수정 2018-12-19 17:03
엄지의 제왕 혈관 뻥 셰이크/사진=MBN

'엄지의 제왕'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셰이크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어제(18일) 오후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재료들로 만드는 '혈관 뻥 셰이크'의 제조법이 공개됐습니다.

막힌 혈관이 뻥 뚫린다는 의미의 '혈관 뻥 셰이크'에는 2인분 기준 대추 15알, 호두 6알, 우유 2컵, 자소엽 분말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대추의 씨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미리 제거하고 대추와 호두를 믹서기에 간 후 우유와 자소엽 가루 한 티스푼을 넣고 갈아줍니다.


우유를 넣는 이유는 호두의 기름진 성분과 대추의 단맛을 중화시키기 위함입니다. 또한 우유는 호두 속 비타민A 등 지용성 영양 성분이 잘 우러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호두의 특성상 성인 한 사람의 하루 섭취량은 3알이 적당합니다.

자소엽 가루는 2인분 기준 1티스푼이 적당합니다.

완성된 '혈관 뻥 셰이크'를 맛 본 출연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가수 현영은 "호두의 맛이 정말 고소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혈관 뻥 셰이크'를 먹을 때 주의할 점은 대추가 성질이 따듯한 음식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대추의 당분때문에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하루에 7~10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한편 MBN '엄지의 제왕'은 100세 시대, 병(炳) 없이 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놀라운 내 몸의 비밀과 일상 속, 누구나 쉽게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비결을 밝혀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