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IG 손해보험, 말로만 '고객만족'
입력 2008-07-21 05:07  | 수정 2008-07-21 09:53
【 앵커멘트 】고객들은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보험 상품에 많이 가입하고 있는데요막상 사고를 당해도 보험 혜택을 제대로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말로만 고객 만족, 실제 보상 서비스는 뒷전으로 밀려나는 상황을 이상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전라남도 순천에서 자영업을 하는 정래진씨는 이달초 자전거를 타고 가다 후진하는 승용차에 부딪혀 오른쪽 무릎을 크게 다쳤습니다.병원에서 MRI 검사를 한 결과 연골 3군데가 파열되고 말았습니다.당연히 자신이 가입한 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줄 알았는데 쉽지 않습니다.정 씨는 LIG 손해보험사로부터 따뜻한 말보다는 진단서부터 달라는 요구를 받아 당황했습니다.

▶ 인터뷰 : 정래진 / LIG손보 고객- "보상과 직원이 병실을 찾아와서 맨 처음 하는 말이 진단서 부터 요구를 하더라구요. 환자의 어떤 병명이나 상태는 파악하지 않고 진단서부터 요구를 하길래…"환자의 건강 상태는 묻지도 않고 사건을 빨리 처리하려는 보상과 직원의 태도를 정씨는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 인터뷰 : 정래진 / LIG손보 고객- "어떤 궁극적으로 환자를 위하는 그런 보험사가 아니고, 빨리 합의나 하고 적당한 선에서 대충 금액에서 합의 해 가지고 종결을 지을려고 하는"실제 이 사건을 담당하는 직원은 사고 내용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채 서둘러 보상을 마무리 하려고 했습니다.

▶ 인터뷰(☎) : A 씨 / LIG손보 직원- "진단 관계 나왔다고 담당자한테 얘기를 들었는데.(네) 아직 제가 뭐 그 담당자하고 지금 최종적으로 검토를 못해가지고 연락을 못 드렸네요"해당 병원은 2주 이상의 재진이 요구된다는 소견을첨부했는데도 LIG 손해보험 회사는 여전히 소극적인 태도를 보입니다.고객들은 정확한 사고 경위와 진단 또 그에 걸맞는 사고 보상 서비스를 기대하고 보험상품에 가입했지만 정 씨 사례처럼 사고 이후 달라진 보험사의 태도에 분통을 떠트립니다.

▶ 스탠딩 : 이상범 / 기자 (순천)- "사건 해결에 급급한 보험사의 무성의한 태도에 고객의 보상 서비스는 여전히 뒷전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mbn 뉴스 이상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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