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타벅스, 2018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입력 2018-12-11 16:21 
2018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 개최 [사진 =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1일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해 연말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에 산타 바리스타 기금 4억 7100여 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 크리스마스트리 아동기관 후원 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하는 머그 기증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된다.
아울러 올해도 스타벅스는 개점 19주년을 기념해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전국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 및 판매 시 19원, 음료 1잔 판매 시 19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190원씩을 적립해 최대 1억 9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한다. 이 기금은 전국의 19개 NGO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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