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h수협은행, 토스에서 은행 대표상품 3종 판매
입력 2018-12-03 15:19 
지난 11월 27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Sh수협은행과 비바리퍼블리카의 비대면 금융서비스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이동빈 Sh수협은행장(오른쪽)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국내 간편송금 업계 1위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비대면 금융서비스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이번 협약으로 고객들은 Sh수협은행의 대표상품인 '잇(it)자유적금' '잇(it)딴주머니통장' '또잇(it)간편대출' 등 3개 상품을 토스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잇자유적금은 지난 4월 출시이후 최근까지 18만건 이상 판매된 Sh수협은행의 인기 상품이다.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연 최고 4%의 금리(3.4%금리 + 0.6% 토스지급 만기축하금)를 받을 수 있다.
잇딴주머니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최대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으로 단기간 자금을 보관하면서 수시 입출금할 수 있는 상품이다.

잇간편대출은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비상금 대출로 3백만원 한도에 연 4.0%(11월27일 기준, 3개월 변동금리)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은 "캐주얼 금융을 선도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수협은행이 손을 잡고 핀테크를 통한 금융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고객에게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