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신우산업개발, 하남미사강변도시 지식산업센터 ’희가로 프리미어’ 분양
입력 2018-11-28 16:42 
희가로 프리미어 조감도[사진제공=신우산업개발]
공실로 몸살을 앓던 강남권 오피스가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용인이나 안양, 수원 서울 접경지역으로 저렴한 임대료를 찾아 떠났던 기업들이 다시 강남권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강남권 오피스의 공급가뭄현상이 지속되는 데다 임대료까지 치솟으면서 강남권과 인접한 하남 미사강변도시가 주목 받고 있다.
신우산업개발은 하남 미사강변도시 U2단지 13-1블록에서 지식산업센터 '희가로 프리미어'를 분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과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된다.
사업지 인근에 강일IC가 있어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로 편리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내년 6월 개통할 예정이며,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과 BRT(간선급행버스체계)도 추진 중이다.
사업장이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라는 평가다. 1억원대의 소액 투자가 가능한 데다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DTI(총부채상환비율),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등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또 취득세 및 재산세 일부 감면 혜택과 부가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코스트코 하남점(2019년 3월 예정)이 인근에서 개점을 앞두고 있어 향후 관련 기업체들의 입주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신세계그룹이 개발을 앞두고 있는 최첨단 온라인 물류센터도 가깝다. 물류센터 부지에는 아파트 30층 높이의 랜드마크급 건축물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2층 R215호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