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 음주운전 금지 결의식 진행
입력 2018-11-28 16:16 
음주운전 금지 결의문을 읽는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 황석조 기자]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이 28일 오후 고척 스카이돔 홈구장에서 음주운전 금지 결의문을 만들고 서약했다.
넥센 구단은 선수들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명하면서 향후 음주 운전이 우리 사회에서 완전히 근절될 수 있도록 앞장서기로 다짐했다”고 전했다.
선수단이 결의한 음주 운전 금지 결의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다 음 -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결의문
저는 KBO리그 소속 프로야구선수로서 팬 여러분과의 신뢰관계를 무너뜨리는 것은 물론 팀과 리그의 이미지를 실추 시키고 더 나아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음주운전을 절대 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합니다.
하나, 술을 마신 경우에는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음주 후 한, 두 잔은 괜찮겠지”, 티 나지 않을 거야”, 가까운 거리는 괜찮아” 라는 어리석은 생각은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음주운전은 나 자신 뿐만 아니라 내 가족과 타인의 삶을 파괴하고 불행하게 하는 중대한 범죄행위임을 항상 기억하겠습니다.

하나, 차를 가지고 온 사람에게 술을 권하거나 강요하지 않고, 동료가 음주운전을 시도하려는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말리겠습니다.
하나, 이성적인 판단을 흐리게 하는 무리한 음주습관을 버리고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하나, 음주운전 근절 의지를 실천할 뿐만 아니라 법규를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프로야구선수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hhssjj27@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