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엄지의 제왕’ 나쁜 콜레스테롤 만드는 식품…"원인은 당에 있다”
입력 2018-11-15 20:40  | 수정 2018-11-15 20:49
엄지의 제왕 방송 장면/사진=MBN

‘엄지의 제왕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유발하는 식품들의 공통점을 소개했습니다.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만드는 원인은 당에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규남 교수는 대개 콜레스테롤을 기름이라고 오해해 고기를 안 드시는 분들이 많다”며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고기는 섭취해야 하며 살코기 위주로 기름기를 제거한다면 문제 될 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히려 고기를 안 먹게 되면 비타민B가 부족해 빈혈이 올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다른 출연진이 "과일을 먹는 것은 어떤가요?"라고 묻자 김 교수는 "과일을 앉은 자리에서 여러 개 섭취하는 것은 밥 한 공기를 먹는 것과 같다"며 적절하게 양 조절을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구마와 사과, 단감, 커피믹스 등이 나쁜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 고기류와 함께 새우나 키위 등은 비교적 안전한 음식으로 밝혀져 출연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김 교수는 "채식을 하는 등 음식을 가리는 것보다 균형 잡힌 식단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은 100세 시대, 병(炳) 없이 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놀라운 내 몸의 비밀과 일상 속, 누구나 쉽게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비결을 밝혀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밤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