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타벅스, 디카페인 출시 1년만에 1000만잔 판매 돌파
입력 2018-11-13 13:49 
[사진 =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8월 말 선보이기 시작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가 출시 1년만에 10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9월부터는 월 평균 100만잔이 판매되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1200만잔을 넘기기도 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CO₂ 공정으로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한다. 카페인 함량을 상당 부분 제거해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메뉴다. 카페인을 절반으로 조절해 마실 수 있는 1/2 디카페인 음료로도 주문할 수 있다.
올해 초부터 10월까지 디카페인 판매추이를 분석해 본 결과, 오후 2시 이후부터 저녁 시간까지 하루 판매량의 70%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주문이 가장 많이 몰리는 점심 시간대를 제외하고 하루 중 오후 시간대인 오후 3시와 5시 사이(25%)에 판매량이 가장 높았으며, 오후 7~9시 사이(20%)가 그 뒤를 이었다.

디카페인을 많이 찾는 연령대로는 30대가 가장 높았다. 상권을 기준으로는 백화점 및 쇼핑몰 상권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이어서 공항, 주택생활 상권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많이 팔린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였으며,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라떼, 카라멜 마키아또가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 그린 티 라떼, 시그니처 초콜릿 등 커피가 들어가지 않는 음료에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하는 디카페인 커스텀 음료도 판매가 꾸준하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가능하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원두인 하우스 블렌드를 디카페인으로 출시해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디카페인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250g 단위 포장 원두를 비롯해 프리미엄 초미세입자 커피인 비아, 드립 커피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오리가미 등 다양한 디카페인 커피 상품을 판매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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