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영표 "광주형 일자리 협상 타결되면 SOC 투자 적극 지원"
입력 2018-11-13 10:13 
발언하는 홍영표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1.8 toadbo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3일 광주시와 현대자동차, 노동계가 막판 협상 중인 '광주형 일자리'와 관련, "협상만 타결되면 민주당과 중앙정부는 광주형 일자리에 필요한 공공주택, 생활편의시설 등 사회간접자본(SOC) 투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협상 과정에 어려움이 있지만, 한국형 노사 상생의 일자리 모델이라는 옥동자를 만들어 내는 산고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한 "오늘은 전태일 열사 48주기"라며 "전태일 열사 정신은 지난 반세기 우리 사회에서 노동자 인권 보호와 개혁으로 이어졌는데 앞으로도 노동자 삶의 향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노동기본권 보장을 위해 정기국회에서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노동관계법을 개정할 것을 야당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원내대책회의 참석한 홍영표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0.2

jjaeck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