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1월 13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8-11-13 07:00  | 수정 2018-11-13 07:06
▶ 문 대통령, 아세안·APEC 참석차 출국
문재인 대통령이 한·아세안 정상회의와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 출국합니다.
순방 기간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인데, 교착상태에 빠진 북미 관계를 풀기 위한 중재 외교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입니다.

▶ "북, 비밀 미사일기지 최소 13곳 운영"
북한이 신고하지 않고 운영 중인 미사일 기지가 최소 13곳이라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미국 싱크탱크 국제전략문제연구소는 이들 기지 몇 곳에서는 북미 협상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도 유지·보수 등의 활동이 관측됐다고 전했습니다.

▶ "총 5번 유출"…쌍둥이 퇴학·아빠 파면
경찰이 숙명여고 쌍둥이 자매와 전 교무부장이 5번의 시험에서 문제와 정답을 유출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숙명여고는 쌍둥이 자매의 성적을 0점 처리하는 한편, 퇴학처분하고 아버지 전 교무부장은 파면하기로 했습니다.

▶ '강제징용' 일본 기업, 우리 측 '문전박대'
강제징용 배상 책임이 있는 일본 기업 신일철주금이 본사를 방문한 징용 피해자 측 변호인단을 문전박대했습니다.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으로 피해자 측 변호인단은 "기업의 한국 내 재산 압류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SK, 8년 만에 우승…한동민 '역전포'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SK가 연장 접전 끝에 한동민의 결승 솔로 홈런에 힘입어 두산을 꺾고 시리즈 전적 4승 2패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SK는 2010년에 이어 8년 만이자 통산 4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치했습니다.

▶ 내륙 맑고 동해안 비…미세먼지 '보통'
오늘 내륙 지역은 대체로 맑겠지만, 동해안에는 내일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