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서경덕 교수 “방탄소년단 방송출연 취소, 日 많이 쫄았구나”(전문)
입력 2018-11-10 22:16 
서경덕 교수 방탄소년단 방송출연 취소에 일본에 일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신미래 기자] 서경덕 교수가 방탄소년단 일본 방송출연 취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몇 년전에 입은 광복절 티셔츠를 두고 연일 일본에서 난리라고 한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서 교수는 일단 일본이 방탄소년단의 방송 출연을 막고, 극우 매체에서 이런 상황을 보도하는 것은 그야말로 '최악의 자충수'를 두고 있다고 본다”라며 CNN, BBC 등 세계적인 언론에 이번 상황이 다 보도되면서, 오히려 전 세계의 젊은 팬들에게 ‘일본은 전범국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각인 시키는 계기가 됐으니까요”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아무쪼록 방탄소년단의 말 한마디가 전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다가, 특히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영향력에 큰 두려움을 느꼈기에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들을 벌이고 있다”라며 암튼 이번 방탄소년단을 대하는 일본을 보며, ‘많이 쫄았구나 하는 생각밖에 안 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일본 방송사들이 잇따라 방탄소년단 출연을 취소했다. 일본 극우 매체들은 방탄소년단이 반일 행동을 취해 극우 세력의 반발이 거세졌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서경덕 교수 SNS 전문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몇 년전에 입은 광복절 티셔츠를 두고 연일 일본에서 난리라고 합니다.
.
일단 일본이 방탄소년단의 방송 출연을 막고, 극우 매체에서 이런 상황을 보도하는 것은 그야말로 '최악의 자충수'를 두고 있다고 봅니다.
.
CNN, BBC 등 세계적인 언론에 이번 상황이 다 보도되면서, 오히려 전 세계의 젊은 팬들에게 "일본은 전범국"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각인 시키는 계기가 됐으니깐요.
.
암튼 최근에 제주 관함식때 욱일기를 못달게 하여 제주에 못왔지요, 특히 요근래 한국 대법원에서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이 났지요, 그야말로 구석에 몰리다 보니 일본 언론들이 '생트집'만 잡고 있습니다.
.
아무쪼록 방탄소년단의 말 한마디가 전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다가, 특히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영향력에 큰 두려움을 느꼈기에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들을 벌이고 있는 것입니다.
.
어쨌든 요즘 일본 정부와 언론은 그야말로 매우 다급해 보입니다. 왜냐하면 늘 감추려고만 했던 역사적 진실이 하나하나 드러나기 시작하니깐요.
.
암튼 이번 방탄소년단을 대하는 일본을 보며, "많이 쫄았구나" 하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
#방탄소년단 #아미 #BTS #ARMY #일본 #정부 #언론 #이젠 #측은함 #서경덕 #서경덕교수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