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공식 서포터즈 '이마터즈'2기를 모집한다.
이마터즈는 블로그나 SNS등을 통해 이마트 스토리를 전하는 서포터즈로, 능력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블로그와 유튜브, SNS계정을 가진 이마트 고객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1차 선발과정은 온라인 미션으로, 21일까지 이마트 앱에 이마트 상품 리뷰를 제출하면 된다. 2차 오프라인 실기미션은 다음달 8일 이마트 본사에서 치른다.
이마터즈 2기는 1기 우수 이마터즈를 포함해 총 50여명으로 꾸릴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마터즈 1기 55명이 6개월간 총 1230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서포터즈가 고른 상품인 '이마터즈 픽'이 상품별로 최대 3배로 매출이 늘어나는 등 마케팅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써보니 좋은 제품으로 선정된 '자주 세탁햄퍼', '러빙홈 서랍정리 트레이' 등은 이마터즈 픽에 선정된 이후 전월 대비 매출 신장률이 100% 이상 늘었다. 이마터즈 2기는 식품 뿐 아니라 가전, 리빙, 뷰티까지 분야를 넓혀 활동하게 된다.
[이유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