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도 서쪽 공기 탁해…일교차·안개 주의
입력 2018-11-04 20:13  | 수정 2018-11-04 20:29
<1>휴일인 오늘 초미세먼지 때문에 늦가을 날씨를 만끽하기 어려웠습니다. 내일은 중국발 스모그까지 더해지면서 수도권과 충청, 호남지역에서 종일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경북과 대구에서도 오전에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2>일교차는 내일도 크게 벌어집니다.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에는 오늘만큼 기온이 올라 온화하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18도, 대구 20도가 되겠습니다.

<위성>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았습니다.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는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어질 텐데요. 특히, 강이나 하천 주변에서는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렵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내일 아침 공기는 차갑지만, 낮에는 기온이 오르며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벌어지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전주의 아침 기온 5도, 낮에는 18도가 예상됩니다.

<동해안>지금 제주 산지와 일부 강원도에서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내일은 동풍이 불어오면서 오후부터 동해안은 가끔 구름 많겠고, 영동에서는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주간>이후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영동 비가 내리겠고, 목요일에는 전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