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호반건설, 덕풍역세권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내방객 북적
입력 2018-11-03 08:50 
지난 2일 오픈한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몰렸다. [사진제공: 호반건설]
지난 2일 문을 연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모델하우스가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호반건설은 개관 첫 날 정식 오픈 전부터 모델하우스 앞은 대기줄이 길게 늘어졌으며, 내부 유니트 앞은 내방객들로 북적였다고 3일 밝혔다. 유니트를 둘러본 이들은 가변벽체 특화설계나 팬트리 공간 등의 평면설계에 호평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해당 사업장은 지하철 5호선 덕풍역(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상일IC 및 하남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로 진출입도 쉽다. 또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 하남우체국, 신장2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과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앞 신장고교를 비롯해 신평초·중, 신장초, 남한중 등이 있다.
단지 인근으로 덕풍천이 흐르고 있고, 주변에 크고 작은 공원이 많아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또 105m의 전망대와 함께 잔디광장, 생태연못, 어린이물놀이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있는 유니온파크가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채광고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점을 살린 설계가 적용됐다. 또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을 제공하고,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 연습장, 키즈클럽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수(水)공간, 잔디 마당 등 다양한 조경 공간도 마련되고, 홈 IoT 플랫폼도 제공한다.
한편 하남시 현안2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999세대(전용 ▲59㎡A 290세대 ▲59㎡A-1 335세대 ▲59㎡A-2 118세대 ▲59㎡B 146세대 ▲59㎡C 110세대)로 조성된다.
향후 일정은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당해 지역 1순위 청약, 8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