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찰 간부가 응급실서 병원 직원 폭행
입력 2018-11-01 17:40  | 수정 2018-11-01 17:41
병원 원무과 직원 폭행장면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받던 경찰 간부가 간호사에게 폭언하고 병원 직원 등을 폭행해 현행범으로 체포되는 일이 발생했다.
1일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42분께 부산 북구 덕천동의 한 병원 응급실 내에서 현직 경찰관인 정모 경정(57)이 병원 직원 등을 폭행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정 경정은 전날 저녁 마신 술로 인해 위경련이 일어나 이날 새벽 4시 16분께 아내와 함께 병원 응급실을 찾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정 경정은 아내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간호사에게 폭언하며 행패를 부렸다고 경찰은 밝혔다. 정 경정이 간호사에게 물을 달라고 요구했는데 간호사가 의사 지침대로 복통 환자에게 물을 주지 않자 정 경정이 욕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응급실 폐쇄회로(CC)TV를 보면 정 경정은 해당 간호사에게 위협적으로 다가서며 때릴 듯 주먹을 두 차례 들고 이를 주변 간호사 2명이 말리는 모습이 나온다. 병원 원무과 남성 직원 A 씨(23)가 정 경정을 말리자 정 경정은 A씨의 몸이 휘청거릴 정도로 머리채를 잡아당기는 모습도 나온다. 정 경정의 횡포에 당시 병원에 있던 시민도 나섰고 의사도 다가와 정 경정을 말렸다. 이 과정에서 의사도 가슴을 1차례 폭행당했다는 진술이 나와 경찰이 추가 조사를 통해 확인할 방침이다.
정 경정은 현행범으로 체포됐으나 체포 후 심한 복통을 호소해 병원 치료를 위해 현재는 귀가 조처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정 경정에 대해 직위해제 조치를 했고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수사해 처벌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 = 박동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