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엄마의 세번째 결혼’ 이열음 “배우였던 母와 함께 연기하고파”
입력 2018-11-01 14:5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배우 이열음이 엄마와의 추억을 떠올렸다.
이열음은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별관 2층 대본연습실에서 열린 KBS 2TV 'KBS 드라마스페셜 2018-엄마의 세 번째 결혼' 기자간담회에서 애기들은 부모님이 유일하게 의존할 수 있는 분이다. 부모님으로부터 사랑을 받는다는 느낌이 부족하면, 어른이 되서도 그런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은수는 그런 엄마가 어린 시절을 함께 있어주지 않았다는 것에 대한 원망 때문에 싸움으로 표현을 한다. 엄마에 대한 사랑이 고파서 철이 없는 캐릭터인 것 같다"며 자신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실제로 엄마는 (내가 어릴 때) 연기 일을 하셨다. 한 번 이사를 갔는데 아직 가구가 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 이불만 덮은 채로 베란다에서 같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엄마가 통화하시면서 ‘오늘 저녁에 할머니 댁 가야한다고 해 엄청 울었다. 그때 처음으로 엄마한테 ‘싫다, 가지 말라고 울었다. 그 날 이후로 엄마가 연기를 그만두셨다”고 고백했다.

그는 그래서 그런지 이번 역할에 더 몰입이 되더라. 버킷리스트에서 엄마와 함께 작업을 해보고 싶은 게 있다. 엄마의 이야기이고, 엄마가 아시는 선배님과 하는 작품”이라며 감정신을 찍을 때 엄마 생각이 많이 나고 몰입이 되더라”라고 전했다.
드라마는 딸의 마음은 꿰뚫고 있다고 생각했던 엄마와 그런 엄마의 마음을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딸의 이야기를 담았다. 11월 2일 밤 방송.
kiki2022@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